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 아이가 포켓몬 카드를 훔쳤습니다. 동의할 수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2. 8. 11. 18:58

    내 아이가 포켓몬 카드를 훔쳤습니다. 동의할 수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답답해서 글을 쓰다보니 내용이 길어졌네요
    제가 쓴 것은 생략하고 본문만 보시면 전반부의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엄마 아빠, 언니, 동생, 삼촌의 마음으로 읽고 도움을 주세요.



    10살 우리아이가 학교 앞 무인매장에서 1,500원 포켓몬 카드를 훔쳤는데 합의가 안되어

    업무 중에 모르는 전화가 와서 받지 않았습니다.
    바로 제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그는 학교 앞 무인매장 주인이었다.
    아이가 카드를 훔치다 적발돼 처음에는 한 번, 다시 물어보니 두 번, CCTV에 찍힌 걸 보여주니 세 번이라고 했다.
    그는 자신이 한 번, 두 번 훔쳤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런 전화는 처음이라 많이 놀랐습니다.
    떨리는 손을 잡고 미안하다고 몇 번이고
    바로 찾아가서 사과하고 보상하겠다고 했다.
    아시다시피 무인 매장이고 항상 매장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꼬마가 한두번 한 것 같지도 않고 ★상점에서는 도난 보상금이 30배라고만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훔쳐간 CCTV가 있냐고 물었더니 다 확인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이유야 어찌됐든 너무 미안해 아이를 다시는 가게에 보내지 못하게 했고, 정확히 몇 번이나 훔쳐갔는지 물어보니 연락을 하겠다고 했으나 혹시 모를까봐 문자를 하라고 했다. 전화를 받기 어렵습니다.


    그날.. 일에 손을 떼지 못하고 눈물만 흘렸다.
    밝은 성격으로 학교에서 인기가 많다.
    주변 어머니들과 학교 선생님들, 학원 선생님들에게 항상 칭찬을 받고, 모든 면에서 똑똑한 저를 향한 분명한 부름 같았습니다.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를 교육하고 관리하지 못했다고 하면 할 말이 없다.
    뭐든지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제가 너무 둔감했던 건지, 아니면 제가 간과한 부분이 있었는지 반성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2시에 끝나면 끝이라고 전화를 하고 놀면 어디서 놀고 몇시에 놀고 싶은지 알려줍니다. 놀고 집에 오면 전화하고, 집에서 혼자 스마트패드로 공부하고, 개 똥 싸고, 3시에서 4시 사이에 개에게 먹이를 줍니다. 나는 4시에 영어학원에 갑니다.
    방과 후에는 용돈으로 간식을 사서 무인가게나 문구점을 둘러보았다.
    그리고 축구팀에 있는 아이라는 6시에 축구차를 타고 축구하러 갑니다.
    8시에 훈련을 마치고 집에 오면 7시쯤 일을 마치고 집에 옵니다.


    한 번도 타락한 적이 없고 애교도 많고 딸 같으니 친구 같다.
    나는 누구를 때린 적도 없고, 좋은 친구도 있고, 우리 반의 부회장이다.
    가끔 담임선생님과 이야기를 하면 학교생활도 잘되고 공부도 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사야할지 고민이 되니까 각 학원에서 잘 지내고 있는지, 귀찮은 일이 없냐고 물어보는데..

    '내 아이는 그렇지 않다'는 말은 절대 아니다.
    여느 아이와 마찬가지로 사소한 거짓말도 하고 때론 무지하고 짜증이 나고 휴대폰 게임에 중독되는 평범한 장난꾸러기 아이다.
    나는 내가 낳은 아이에 대해 가장 깊은 것을 알지 못합니다. 잘 압니다.
    우리 아이가 도둑질을 했고, 그 금액이 크든 작든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 버릇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실수지만 다시 하면 중범죄다.
    아이에게 충격요법을 줘도 싹을 자르고 싶었다.
    그래서 중간에 용서를 구하고 축구를 하는 아이를 근처 파출소로 데려갔습니다.
    운전하면서 손이 다 떨려요.. 경찰서가 그렇더라구요.
    순진한 어른도 떨리게 만드는 곳...


    오늘 있었던 일을 모두 파출소에 알리고 벌칙을 물었다.
    그는 도난당한 금액이 너무 적고 처벌을 받기에는 너무 어리다고 말했다. 교육을 잘 받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나를 파출소로 데려가려는 내 의도를 눈치챈 두 명의 경찰관이 아이에게 수갑을 보여주며 말했다.
    덕분에 저와 아이 둘 다 눈이 부을 정도로 울었어요..

    그리고 30배 보상에 대해 물어보니 가게 주인이 자의적으로 작성한 것이고 30배 보상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군요.
    물론 아이가 훔친 금액만큼은 배상해야 하지만 더 이상 할 필요가 없어 안타깝다면
    1~2만원을 더 내거나 합의가 안되면 방문하자고 하더군요.
    보상을 좀 해주라고 하더군요. 마라. 나는 관여할 수 없지만 그는 내가 거래를 성사시키는 데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내가 그에게 경찰에서 도둑질을 몇 번이나 했는지 물었을 때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